알라딘 전자책

검색

가장 쉬운 8체질 자가진단 - 5분이면 끝나는 8체질(사상) 셀프진단법

문예춘추사

이상원 (지은이)

2021-04-30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우리 집 건강을 위한 최고의 체질 가이드
정확한 체질식은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환경과 먹거리에 대한 공포가 점점 심해져만 가는 요즘, 8체질로 건강을 지키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부응하듯 8체질 한의원도 늘어나고 있고, 자신의 체질을 알고자 하는 노력이 여러 방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런데 가는 곳마다 체질이 다르게 판명된다면, 아무리 체질식이 건강에 좋다고 한들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
이 책은 저자 스스로가 약골 중의 약골로 살아오면서 깨달은 체질의 진리를 매우 간명하게 전해주는 책이다. 제목 그대로 5분이면 끝나는 체질 판정의 비법이다. 건강의 기본이 자신의 체질을 아는 것이라면 무엇보다 정확한 체질 판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체질만 정확히 알 수 있다면 이후에 건강을 찾고 지키는 일은 어렵지 않다.
우선적으로 몸이 아픈데 온갖 방법으로 검사해보아도 그 이유를 알 수 없거나,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이 책에 소개된 방법으로 정확한 체질을 확인해보면 좋겠다. 또한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도 자신의 체질을 찾아 건강수명 시대의 축복을 누리기 바란다. 이 한 권의 책만으로도 체질과 건강에 대한 많은 답을 얻을 수 있다. ‘8체질 건강법’은 100세 이상 건강수명 시대의 축복을 열어줄 열쇠임이 분명하다.

백 마디 말보다 한 번의 실행이 중요하다.
이 책으로 당신의 건강을 실행하라!


많은 사람들이 “정확한 체질을 찾을 수만 있다면 수천만 원의 비용도 아깝지 않다.”고 말한다. 체질 찾기가 그만큼 어렵다는 뜻이다. 정확한 체질만 찾을 수 있다면 평생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으니, 체질은 그만큼 소중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8체질 의학으로 ‘건강한 삶’이라는 생의 극적 전환기를 맞은 저자는 사람이 아픈 데는 다 정확한 이유가 있음을 확신한다. 즉 사람은 타고나기를 강한 장부와 약한 장부를 동시에 갖고 있다. 그리하여 질병은 이러한 장부의 균형이 무너질 때 발생한다. 따라서 정확한 체질을 알면 강한 장부가 더 강해지지 않고, 약한 장부가 더 약해지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다.
8체질 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뭐라 해도 정확한 체질 진단이다. 그래서 저자는 세밀하고 깊이 있는 이론은 차치하고 이 책에서는 오직 ‘8체질 자가 진단법’에 집중했다.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진 후 이 책에서 정리해놓은 섭생법을 적용해보면 분명 몸이 건강해지는 것을 빠르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건강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지키는 것이다. 독자들이여, 건강을 실행하라!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